당신의 마음에 자리잡은 단 하나의 소년들, 더보이즈가 데뷔 2년 여 만에 첫 번째 정규앨범 [REVEAL]로 돌아왔다.
데뷔앨범 [THE FIRST]를 시작으로 쉬지 않고 달려온 더보이즈는 ‘THE’ 시리즈를 통해 누구나 겪을 수 있는 꿈에 대한 열정과 성장 그리고 존재와 가치에 대해 이야기하였으며, ‘로맨스판타지’ 시리즈의 일환인 [Bloom Bloom] 과 [DREAMLIKE] 앨범을 통해 풋풋하고, 오묘한 첫사랑의 감정을 더보이즈만의 컬러로 표현하며, 꿈과 현실 속 그 어딘가에 있는 듯한 신비하고 환상적인 소년의 이미지를 그려냈다.
그렇게 차츰 소년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하며 지금을 살아가는 소년, 소녀들의 가치와 사랑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자신들만의 다채롭고 독보적인 음악과 퍼포먼스를 선보인 더보이즈는 2018년 신인상 7관왕이라는 쾌거에 이어 지난 해에는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K팝 가수상’, ‘2019 MMA -1theK 베스트 퍼포먼스상’을 연이어 수상함과 동시에 아시아 및 유럽 투어 또한 이어가며 차세대 글로벌 아이돌로서 입지를 탄탄히 다져가고 있다.
더보이즈만이 할 수 있는 소년들의 진짜(REAL)를 본격적으로 드러낸(REVEAL) 첫 번째 정규 앨범 [REVEAL]
밝고 순수한 모습에 가려져있던 더보이즈가 마치 맹수가 숨겨놓은 발톱을 드러내는 것처럼 자신들의 본능과 야망을 본격적으로 드러낸 음악과 퍼포먼스에 대한 확신으로 완성한 첫 번째 정규 앨범으로 돌아왔다. 그간 보여준 적이 없던 다양한 모습을 드러내 구현시킨 첫 번째 정규 앨범 [REVEAL]은 청량미 넘치는 상큼한 분위기의 곡부터 다크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곡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트랙들로 구성됐으며, 이들이 그려나가는 소년의 정체성과 스펙트럼을 확장시킨 앨범으로 더보이즈표 ‘소년음악전집’을 완성했다. ‘본격적으로 드러내다’라는 ‘REVEAL’의 사전적 의미처럼 그간 보여준 적 없던 모습에 집중하여 11명의 소년들의 무궁무진한 가능성과 성장이 느껴지는 음악과 비주얼을 만나볼 수 있는 이번 앨범은 매 앨범 다채로운 음악적 컬러와 매력을 선사해 온 ‘소년’ 더보이즈가 선보이는 또 다른 ‘리얼한 소년’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정규 앨범 타이틀곡 ‘REVEAL’은 트와이스 ‘Heart Shaker’, 오마이걸 ‘비밀정원’ 등 굵직한 곡을 다수 작업한 Sean Alexander와 Drew Ryan Scott이 합심하여 만든 곡으로 컨셉츄얼한 스토리의 가사와 부드러우면서도 강인한 사운드에 중독적인 멜로디가 매력적인 곡이다. 달빛에 비친 사랑을 갈구하는 늑대의 모습을 ‘울프문(Wolfmoon)’으로 형상화 한 타이틀곡 ‘REVEAL’은 해가 떠 있는 낮에는 자신의 마음을 감추고 있다가 밤이 되고 달빛이 비추면 감춰두었던 본모습을 드러낼테니 나의 사랑을 제대로 봐달라고 고백하는 소년의 마음을 늑대에 빗대어 표현한 곡이다. 또한 울프문은 새해 가장 처음으로 뜨는 보름달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는데 더보이즈가 2020년 가장 먼저 크게 떠서 대중들을 비추는 아티스트가 되고자 하는 포부를 담고 있다.
더보이즈 첫 번째 정규 앨범에는 다양한 장르의 입지전적인 인물인 켄지 작곡가와 팝타임 작곡가 그리고 발라드 명가 모노트리 프로듀서 이주형 작곡가 등 뛰어난 K팝 작가진들이 함께해 단 하나의 ‘소년음악전집’을 완성했다. 그리고 이번 앨범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감미로운 보컬 유닛 (상연,현재,영훈,제이콥,케빈,뉴)과 카리스마 넘치는 랩과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퍼포먼스 유닛 (큐,주연,학년,선우,에릭)의 곡이 수록되어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으며, 더보이즈가 작사 뿐 아니라 작곡에도 참여해 팬들과 처음 만났던 순간을 떠올리며 만든 팬송도 수록되어 특별함을 더한다.
그 동안 보여준 적 없었던 다양한 스타일의 음악과 한층 더 완성도 높은 트랙들로 구성된 첫 번째 정규 앨범 [REVEAL]을 통해 글로벌 음악 팬들은 더보이즈의 무한한 성장과 가능성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