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3곡으로 구성된 가수 성리의 이번 미니앨범 <인생살이>는 우리네 인생을 살아가면서 느끼는 감정들을 짧지만 강한 공감을 이끌어내기에 충분한 앨범이다.
이번 미니앨범의 타이틀곡인 '가지 말아라'는 인생을 살아가면서 누구나 한번쯤 겪을 수밖에 없고, 가슴에 묻고 살아갈 수밖에 없는 죽음에 관한 노래이며, 서정적이면서도 슬픔을 부인하는 가삿말 안에서 느껴지는 뭔가의 강렬함이 인상 깊은 곡이다. 사랑하는 이를 떠나보내며 내뱉는 솔직한 심정과 성리의 애절한 보이스가 어우러져 절제된 슬픔이 잘 표현되었다,
앨범 타이틀 제목이자 첫 번째 곡인 '인생살이' 또한 타이틀곡 '가지 말아라'를 뒷받침 해주는 인생의 희노애락의 내용을 담담하게 담고 있으며, 고급스러운 기타 사운드에 익숙한 리듬을 더해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는 노래를 선사해 주고 있다.
그리고 이미 선 공개에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세 번째 곡 '오빠가 간다'는 수식어가 필요 없을 만큼 K트로트의 새로운 장을 여는 선봉장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는 곡으로써, 기본 바탕에 깔려있는 디스코 리듬에 K-pop의 사운드를 교묘하게 섞어 남녀노소 모두가 듣고 즐기고 함께 할 수 있는 곡이다.
따라 부르기 쉬는 훅과 멜로디의 파워가 묘한 끌림을 갖고 있고, 가수 성리만의 위트 있는 표정과 매력적인 춤을 K 트로트 안에서 온몸으로 함께 즐길 수 있는 곡이다.
구성적인 면이나 완성도에서 군더더기 없는 짜임을 갖고있는 이번 미니앨범 '인생살이' 고급스러운 보이스와 이미지로 트로트의 품격을 한층 더 높이고 있는 성리만의 매력이
K트로트 안에서 계속해서 관심과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가 아닐까.
Tracks
- DISC 01. 성리 - 인생살이 (3RD 미니앨범)
- 1. 인생살이
- 2. 가지 말아라 (TITLE)
- 3. 오빠가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