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人10色 매력을 자랑하는 그룹 ‘업텐션(UP10TION)’이 완전체로 돌아와 첫 번째 정규 앨범 < UP10TION the 1st INVITATION >을 발표하고 무대 위에서 환상과도 같은 퍼포먼스를 펼치며 미지의 판타지 세계로 초대한다.
업텐션의 첫 번째 정규 앨범 < INVITATION >은 ‘초대장’이라는 의미에 따라 “업텐션의 거부할 수 없는 매력 속으로 초대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이번 정규 앨범은 ‘Silver Ver.’과 ‘Red Ver.’ 총 2종으로 구성돼 업텐션의 10人10色 다양한 매력들을 녹여냈다. ‘Silver Ver.’은 업텐션의 나른하면서도 신비한 모습들을 담아내고 있으며, ‘Red Ver.’에는 강렬한 파티 분위기의 모습들이 담겨있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CANDYLAND’는 업텐션이 만들어내는 새로운 판타지 공간으로, 업텐션의 신비로우면서도 치명적인 매력들이 돋보이는 곡이다. 신곡 ‘CANDYLAND’의 티저는 9명의 업텐션 멤버들이 미스터리한 초대장을 받고 등장하는 것으로 시작해 ‘CANDYLAND’에서 초대장의 주인, 우신을 마주치는 것으로 끝나 완전체의 컴백을 알리며 팬들에게 극적인 감동을 안겼다.
그 동안 ‘업텐션 X-CODE’, ‘INVITATION KEY’ 등 의미심장한 메시지들로 미스터리하면서도 판타지 같은 분위기를 연출해 호기심을 자아낸 업텐션은 “업텐션이 만들어내는 ‘CANDYLAND’로 초대한다”는 뚜렷한 스토리로 앨범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지난 1월 발매된 업텐션의 일본 두 번째 싱글 앨범 < WILD LOVE >는 발매 당일 오리콘 데일리 차트 2위, 타워레코드 시부야점 1위, 빌보드 재팬 1위를 기록하는 등 일본에서의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이어 타워레코드 전 지점 주간 앨범 차트 1위, 오리콘 주간 싱글 차트 3위, 빌보드 재팬 2위에 오르는 등 일본 주간 음반 차트 상위권을 기록하며 ‘대세 한류 아이돌’로 자리매김했다.
일본에 이어 아시아, 미주 등 해외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으며 KPOP 그룹의 위상을 떨치고 있는 업텐션은 이번 앨범을 통해 거부할 수 없는 매력으로 뽐내며 국내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